학과생활
이론교육과 최첨단 시뮬레이션실습교육으로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전문간호인 양성
동아리학생들과 초등학생들은 1:1멘토.멘티관계를 통하여 멘티(대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업 수행능력과 도덕적 인성을 함양한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도우며 호산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은 예비보건교사로서 필수적인 봉사정신을 함양한 지역공동체 의식을 기른다.
스포츠마사지 동아리 Hands Made는 2010년 대학대표브랜드 사업으로 지원을 받아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대민봉사활동을 하고자 결성된 동아리이며, 장기간의 입원과 관련하여 심신이 지친 이들을 위해 신체적, 정신적 안정을 함께 제공하고 동아리 회원들에게는 스포츠마사지 정보의 공유 및 자기개발과 함께 의료인으로서 필수적인 봉사정신을 함양한다.
소리보임은 청각장애인과 더불어 마음의 언어인 수화를 배우면서 장애우들을 좀 더 잘 이해하고, 더 나아가 의료 및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작은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배워 지역의 소외계층과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노력하고자 한다.
전공동아리로써 치매안심센터(경산시 보건소/영천시 보건소)와 협력하여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 방문활동, 치매예방 및 홍보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간호학과 학생들이 인체해부학, 생리학, 약리학, 병리학과 같은 분야의 실제적인 기초 지식을 학습함으로써 인간의 생리적·병적 반응을 이해하고, 나아가 간호학의 여러 교과목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자 한다.
취미동아리로서 간호학과 재학생 중 축구를 사랑하는 학생들이 여가활동을 통해 친목과 우의를 돈독히 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건강증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즐거운 마음으로 학업에 임하여 건강하고 보람 있는 대학생활을 영위하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