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이론교육과 최첨단 시뮬레이션실습교육으로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전문간호인 양성
학습성과 | 평가시기 | 평가도구 | 최종평가 | ||
---|---|---|---|---|---|
'중'이상수행 | 달성목표 | ||||
P0 1 | 다양한 교양 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 |
4-2 | 통합간호실습 | 100% | 달성 |
P0 2 | 대상자의 간호 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
4-1 | 핵심기본간호술 평가용 checklist |
100% | 달성 |
P0 3 |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
4-2 | 통합간호실습 | 100% | 달성 |
P0 4 |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분야 간 협력관계를 설명한다 |
4-1 | 협력 사례보고서 | 100% | 달성 |
P0 5 | 보건의료팀내 업무조정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 4-1 | 조정 사례보고서 | 100% | 달성 |
P0 6 |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 |
4-1,2 | 간호사례 보고서 |
99.2% | 달성 |
P0 7 | 전문직 표준을 이해하고 확인한다 | 3-4학년 | 간호전문직 표준적용 사례보고서 |
100% | 달성 |
P0 8 | 간호실무의 법적, 윤리적 기준을 이해하고 간호실무에 통합한다 |
4-2 | 법적·윤리적 사례보고서 (간호관리학) |
100% | 달성 |
P0 9 |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비교분석하고, 간호팀 내 리더십을 발휘한다 |
3-1 | 보고서 (글로벌 리더쉽) |
100% | 달성 |
4-2 | 통합간호실습 | ||||
P0 10 |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 | 4-1 | 연구계획서 (간호연구) |
100% | 달성 |
P0 11 |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변화를 인지한다 | 1-4학년 | 보건의료정책 현황보고서 |
100% | 달성 |
외국어 공인인증점수 | |||||
P0 12 |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장에서 포괄적 건강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
4-2 | 건강관리자 체험 프로그램 참여보고서 (지역사회간호학실습) |
97.6% | 달성 |
P0 13 | 전문직업인으로서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한다 |
1-4학년 | 봉사활동실적 | 100% | 달성 |
4-1,2 | 보고서 (일과 보람있는 삶) |
터치하여 좌우로 움직여서 확인해보세요.